오늘 기자회견 정말 완벽했다 스크립트부터 Q&A까지 진짜 누구 말대로 효능감 엄청난 정치인이네 - 올공 집회에 대한 명확한 정의 및 특정 세력 분탕 자제 촉구 - 국조 지탄 및 부정선거 척결에 대한 중요도 정립 - 당내 분탕세력에 대한 경고 및 각오 - '보수재건'에 대한 명확한 메시지 - 오세훈의 ㅈ같은 트롤짓에 대한 답변 - 이재명 재판 강조 - 민주당 개헌 주장에 대한 일관된 메시지 모두가 기다렸던 말에 진정성도 전달되고 다시 한 번 이 사람 진짜 멋있다고 생각했다 이게 당대표지 근데 눈이 충혈되어 있으셔서 마음이 계속 아팠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