● ○
최근 불안감이들어 주변에 전쟁나면 어떡하지라고 하면 항상 돌아오는 대답은 “ 전쟁은 그렇게 쉽게 안나 , 어차피 우리가 북한보다 군사력이 훨씬 높아서 질리없어” 근데 아무리생각해도 저렇게 열어주는데 누가봐도 전쟁해달라고 해주는데 언제들어와도 안이상한데?라는 생각만 난다 전쟁은 쉽게나지않지만 저 세력들은 간첩짓을하며 항시 준비해왔을거기에 안일한 생각으로는 이길수 없을거라 생각한다 지금 그들에게 국민은 본인들의 배를 부르게하기위한 가축정도로 생각하는거같다 치가떨린다 과거의 무지한 나자신에게 화가나고 뒤늦게 깨어나 아무것도 하지못하는 먼지한톨이었음에 허망하다 하지만 난 끝까지 아무도듣지않아도 목소리를 낼것이다 태어나 평생 내 조국은 대한민국 하나이다 한글을 쓸 수 있음에 감사하며 이 멋진 나라에서 자라 멋진 대한민국 국민들과 함께할수 있음이 우리가 태어난 이유아닐까 이 난장판인 상황에 서로를 그만 혐오하고 서로를 사랑하자 우리는 모두 같은 ” 대한민국 “국민이니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