● ○ ○ ○ ○ ○ ○ ○
올공 현장에서 느낀 답답함이 있어 적어봤습니다. 재선거를 외치는 사람들을 향해 쁘락치니, 대진연이니 하며 공격하는 모습도 보이고, 정작 가장 많은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목소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은 점점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. 저는 부정선거를 포기하자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. 오히려 더 많은 국민들이 공감하고 함께할 수 있는 가장 강한 명분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는 것입니다. 왜 지금은 '부정선거'보다 '재선거'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7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. 공감하든, 반대하든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