● ○
근데 이 시점에 다시 각성해야될 게, 국민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유일한 ‘선거’에서, 민주주의의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참정권을 박탈당한거잖아. 다들 이제 막 눈을 떠 지금 나라 꼬라지에 분노하는거 이해하는데.. 이게 마지막 기회가 될 지도 모르니까 더 이 문제에 집중해보는거 어떨까? ‘부정선거’는 단어만으로 거부감이 있는 무지층,중도층도 있을거라 더 많은 사람을 흡수하기 어려워보이고 (내 주변만봐도..) ‘재선거’만 외치는건 또 그렇다고 하니, 차라리 ‘당일투표, 수개표’ 만 외치면서 매일 청와대든 광화문이든 행진이든 뭐든 정해진 시간에 더 많은 사람들이 나올 수 있게 해보는건 어떨까? ㅠㅠ 더 많은 국민들이 모였으면 좋겠어서 그냥 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야 ..